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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법원의 ‘타다’ 무죄 판결…택시에 돌을 던지지 마라!
- 불법 논란이 일었던 렌터카호출 서비스 ‘타다’가 최종적으로 대법원에서 무죄 판결을 받자 타다에 강력 반발했던 택시업계의 이기주의와 정부의 무...
- 2023-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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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택시부제 해제 논란 왜?
- 택시 차량 운휴를 강제하는 ‘택시부제’가 처음 시행된 시기는 1973년 11월이다. 오일쇼크 시기였던 당시에 에너지 절약을 위해 도입됐다. 지금은 안전운전 확...
- 2023-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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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택시요금 인상 후’를 보도하는 일부 언론의 무지
- 서울 택시요금이 오른 후 최근 언론들의 ‘택시요금 인상 후’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 일부 언론은 요금이 너무 많이 올라 택시 타기가 부담스럽다는 시...
- 2023-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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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전기차 안 만드나 못 만드나
- 세계 1위 자동차 생산국인 일본이 새로운 시장인 전기차 쪽에선 후발국인 이유가 뭘까. 자동차업계에서는 일본이 의도적으로 전기차 진입 속도를 늦추고 있다...
- 2023-0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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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인택시, 이대로 망하나…수입 감소·인력난 여전
- 국내 법인택시들이 수년째 심각한 경영난에 빠져 있다. 위기의 끝이 보이지 않아 이대로 가면 폐업이 속출할 것으로 우려된다. 서울의 경우 지난해 12월 심야 ...
- 2023-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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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민·택시기사 모두가 불안한 택시요금 인상…아예 자율화하자!
- 이달부터 서울 택시요금이 올랐다. 시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중형택시요금이다. 그런데 택시 이용 시민들, 택시기사들 모두가 불안하다. 시민들은 “심야할...
- 2023-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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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官) 주도의 공공택시호출앱 괜찮은가
- 부산, 인천, 대구 등 지방자치단체가 공공택시 호출앱 사업에 잇달아 나서면서 사업의 효율성과 지속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된다. 국내 택시 호출앱 시장은 카...
- 2023-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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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택시요금 비싸서 못 타겠다’는 소리 많이 나와야”
- 국토교통부가 지난달 4일 발표한 ‘심야 택시난 완화 대책’이 속속 시행되고 있으나 그 효과는 아직 미지수다. 카카오모빌리티 등 플랫폼업계는 심야 ...
- 2022-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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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월호·이태원 참사’에도 ‘입석 광역버스’는 여전히 달린다
- 156명의 목숨을 앗아간 이태원 참사가 벌어진 뒤 ‘입석 광역버스’의 안전문제가 또 도마 위에 올랐다. 고속도로를 통과하는 광역버스에서 승객이 서서...
- 2022-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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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택시 문제 해결 ‘신(神)’에게 맡기세요!
- 국토교통부가 지난 4일 ‘심야 택시난 완화 대책’을 내놓았지만 대부분 “글쎄‘하며 고개를 갸우뚱거립니다. 국토부가 갖은 고민을 한 흔적이 ...
- 2022-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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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심야 택시 승차난이 모빌리티 혁신을 막아서라고?
- 최근 심야 택시 승차난에 대해 일부에서는 택시업계가 우버·타다 등 모빌리티 혁신을 막아서 일어났다는 터무니없는 주장이 나온다. 한 마디로 어처구니...
- 2022-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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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택시 문제 ‘보이지 않는 손’에 맡겨라
- 최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택시 심야 승차난 문제가 불거졌지만 사실 이 문제는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택시 심야 승차난 이외에도 현재 우리나...
- 2022-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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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통요금 억제 마냥 좋은 일일까
- 국제 원자재값 상승 등으로 생활물가가 치솟고 있는 가운데 택시, 버스, 지하철 등 교통요금만은 꿋꿋하다. 교통 사업자들은 요금이 장기간 동결된 데다 올해 ...
- 2022-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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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1 지방선거 ‘무상교통’ 공약 포퓰리즘 아냐
- 6·1 지방선거에 출마한 후보들이 여·야, 지역 구분 없이 경쟁적으로 ‘버스 무상교통’ 공약을 내놓고 있다. 각 지방자치단체가 적자에 시달리...
- 2022-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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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택시요금, 정말 물가상승에 영향 미치나?
-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밤에 택시 잡기가 너무 힘들어지자 서울시가 택시 심야할증 적용시간을 밤 12시에서 10시로 두 시간 앞당기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
- 2022-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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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택시요금 규제’의 역습…심야 택시 대란
-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해제된 후 심야시간대 택시이용객 수가 급증하면서 택시 대란이 벌어지고 있다. 이에 서울시는 개인택시 3부제 ...
- 2022-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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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리콜, 기업에 주는 ‘면죄부’인가
- 자동차 리콜(시정조치)이 지난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자동차 리콜로 인한 운전자들의 불편과 불안감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지만, 정작 제작사·판매...
- 2022-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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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실성 없는 교통 공약, 과감하게 털고 가야”
-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당선되면서 그가 내놓은 교통관련 공약이 제대로 실현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세밀한 검토 없이 후보 간 공약...
- 2022-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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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스 준공영제 모럴해저드...’완전 공영제‘ 검토해야
- 버스 준공영제가 모럴해저드(도덕적 해이)를 부추겨 버스회사의 이익만 챙겨준다는 비판이 그치지 않고 있다. 이에 ’완전 공영제‘로 가야 한다는 목...
- 2022-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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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택시 승차대’ 관점 “승객→운전자로 바꿔야”
- 서울시내 택시 승차대 숫자가 택시 이용 패턴의 변화에 따라 점점 줄어들고 있다. 서울시에 따르면 택시 승차대 개수는 지난 2016년 377개소에서 지난해 말 252개...
- 2022-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