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 카카오T 브랜드택시 크루데이’ 개최
  • 이병문 기자
  • 등록 2023-03-09 04:31:38

기사수정
  • 좋은 서비스 제공한 크루 선정·시상하고 함께 소통하는 행사

카카오모빌리티는 택시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한 브랜드 택시 크루들을 위한 ‘2023 카카오 T 브랜드택시 크루데이’를 개최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택시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한 브랜드 택시 크루들을 위한 ‘2023 카카오 T 브랜드택시 크루데이’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크루는 카카오 T 브랜드 택시를 운행하고 있는 기사 회원을 일컫는 용어다.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크루데이는 승객들에게 안전과 신뢰를 바탕으로 좋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 크루를 선정해 시상하고 함께 소통하는 브랜드 택시 크루를 위한 행사다. 종전에 매년 진행하던 ‘마스터어워즈’의 행사명을 크루데이로 변경했다.

 

지난 한 해 동안 승객의 평점, ‘이 기사님 다시 만나기’ 횟수, 운행 완료 건수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상위 100인의 마스터 크루를 선정해 시상했다. 카카오 T 택시 이용 후 만족도 조사에서 많은 승객들의 선택을 받은 5인에게는 특별상으로 '팔방 미인 크루상', '친절 크루상', '깔끔 크루상' 등을 수여했다.

 

수상자 뿐 아니라 브랜드 택시 전체 크루들이 참여해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의 축사를 시작으로 크루들이 직접 참여한 '우리 모두가 주인공' 주제 영상은 물론 '특별 초대석: 크루가 말하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별 초대석: 크루가 말하다'는 크루들이 보내온 2500여개의 사연 중 3명을 직접 초대해 잊지 못할 승객과 동료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꾸려졌다.

 

승객들도 브랜드 택시 크루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1만명 이상의 승객이 참여해 목발과 보조기를 착용한 승객을 부축해준 크루, 발목을 다친 승객을 위해 휠체어로 병원까지 안내한 크루 등 잊지 못할 사연을 전했다. 승객들이 보내온 사연들은 '당신은 나의 히어로' 프로그램에서 소개됐다.

 

택시 운행 중 선행을 펼친 택시 기사의 사연을 담은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해부터 선행을 펼친 기사를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수상자들의 선행 이야기 일부를 영상으로 만들어 공식 사이트에 공개하고 선한 영향력을 확대 전파하기 위해 광고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도로 위 히어로즈' 선정 범위를 택시 기사 뿐 아니라 대리·택배·퀵 배송 기사로 확대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전국택시공제조합_02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울 개인택시기사 22% “승객에게 폭행당한 적 있다”
  •  기사 이미지 작년 자동차보험 영업익 5539억원 16%↑…3년째 흑자
  •  기사 이미지 서울시, 시내버스 '필수공익사업' 지정 제도 개선 추진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